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짠테크팁 :: 풍차돌리기 (카카오뱅크적금)

by 선긋는선이 2020. 3. 18.

 

 

바로 돌아온 짠테크왕 선긋는선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제가 어떻게 1년동안 300만원을 월 40만원 용돈을 받는 상태에서 받게 되었는지 알려드린다고 했었죠?

 

그래서 제가 바로 들고왔어요!!

 

어떻게 모으지?

 

어떻게 월 40만원 용돈받는 학생이 1년간 300만원을 모았는가?! 그 방법은 사실 간단해요.

돈 안쓰고 모으면 되죠.

너무 간단하다고요? 그걸 누가 모르냐고요?

그런데 그 돈을 어떻게 안쓰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요.

 

저는 일단 저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다시피 통장자체에 돈이 남아있다는 걸 알게된 순간, 돈을 쓰고싶은 욕구가 무럭무럭 자라서 돈을 써버렸다고 말했어요.

 

그럼 돈을 쓰고싶어도 돈을 못 쓰게끔 해버려야겠다.

사실 조금은 극단적이죠?

극단적이지만 최고의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그래서 지금도 실천하고 있는 방법 "풍차돌리기"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풍차돌리기

 

풍차돌리기가 뭐냐고요?

 

풍차돌리기에 대한 내용은 간단해요. 저축통장을 한달마다 만들어서 저축하는 방식이랍니다. 그럼 1년만기로 했을때, 1년만기가 한달단위로 돌아오겠죠? 그럼 그 돈을 받는거에요.

 

저는 이 풍차돌리기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뭐냐면 일단 정말 재밌어요.

 

만기가 되고 난 이후부터는 계속해서 한달단위로 돈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런 쏠쏠함 때문에 시작을 하게됐어요. 저는 여기서 조금 변경한 점이 뭐냐면, 한달이 아닌 1주일 단위로 적금을 텄답니다. 1000원단위로요. 

놀랍죠? 그럼 무려 1년 뒤에 적금통장이 적어도 52개라는 건데. 가능할까?

네. 가능해요. 저는 카카오뱅크적금을 이용하는데 가능하답니다.

 

보이시죠? 저는 총 예적금을 카카오뱅크적금으로만 52개를 넘개 가지고 있네요!

 

그걸로 인해서 일주일에 하나씩 개설한 카카오뱅크적금통장이 엄청 많아요!

저는 조금 복잡하지만 매일 약 7~9개 정도의 카카오뱅크적금 통장의 자동이체가 이루어져요. 그럼 7000~9000원을 매일매일 적금한다는 얘기겠죠?

그냥 계좌에 돈을 넣어놓으면 돈이 알아서 빠져나가버리니까 제가 돈을 쓰려고 해도 돈을 다 알아서 적금해버려서 제가 아예 쓸 돈을 없애버리는거에요. 그러면 쓸 수가 없겠죠..??

 

그렇게 계좌에 돈을 빼가버리면 제가 아예 쇼핑할 의욕조차 사라져버리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돈을 모았답니다. 사실 조금은 극단적이죠.

돈을 매일매일 적금시켜버리니까 돈을 못쓰게 만든다니. 조금은 극단적일 수도 있는 내용. 하지만 나중에 쌓인 돈과 일주일 단위로 적금이 깨지니까 꽤 만족스러워요. 여러분도 시작하기 어렵다면 6개월단위로 시작해보세요. 6개월뒤에는 차근차근 돈이 모인 것들이 일주일 혹은 한달단위로 돌아오는 것을 보신다면 꽤 만족스러우실 거에요!

 

다음번에는 제가 한달계획한 내용을 가지고 다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