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멤버쉽 포인트 쉽게 모으기 :: 카카오페이, 멤버쉽위젯 어플

by 선긋는선이 2020. 3. 29.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그냥 버리는 돈. 얼마나 될까요? 택시를 탄다거나 혹은 가격비교없이 물건을 고른다거나. 하면서 아낄 수 있는데 돈을 버리는 일이 참 많을 겁니다. 그 중 모을 수 있는 포인트를 귀찮다는 이유로 적립하지 않고 그냥 버리고 있지 않나요?

 

계속해서 포인트로 할인을 받거나 적립받을 수 있는 사용처들을 올리고 있는데요. 혹시 이런거 적립, 너무 귀찮다고 생각해본 적 없으세요? 사실 저도 너무 귀찮아요(소곤소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꿀! 팁!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인트적립어플포인트적립어플추천

총 두가지 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요.

첫번째 어플

첫번째는 카카오페이어플이에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카카오페이에 멤버쉽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 멤버십 카카오페이 멤버쉽

 

 

장점

1) 전화번호를 넣으면 한번에 다 동기화 되기 때문에 따로 바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이 아이가 혼자서 정보수집을 다 해와요! 동기화를 다 하기 때문에 포인트 잔여금액, 사용내역 등을 알아서 보여줍니다.

2) 통합 바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브랜드 별로 바코드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멤버십 등록을 하는 방법은 앞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sunlight.tistory.com/17)

 

단점

하지만 카카오페이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답니다. 카카오페이가 등록시키지 않은 브랜드들은 제가 등록할 수 없어요.

 그래서 저는! 다른 어플을 하나 더 이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어플

저는 이 어플을 사용한지 어언 일년? 이년? 정도 된 것 같아요. 따로 광고도 없고 용량도 많이 차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멤버십 위젯멤버십 위젯

 

바로 이 어플이에요!

이름이 정말 심플하죠? 그냥 멤버십위젯이랍니다. 어떻게 다운받았는지조차 기억이 나지를 않아요. 그냥 있어서 다운 받았는데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럽이나 다른 어플이 많은데 왜 그거 사용안하고 이 어플 사용하세요?

쇼핑다 하고 적립/할인 하려면 바코드 보여줘야하는데 그때 가장 필요한게 뭔지 아세요? ... 스피드입니다. 빠르게 보여드리고 빠르게 끝내야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필요없고 정말 가벼운 어플이 최고인것 같아요. 그러기위해서는 위젯을 바로 보여주고 누르는게 편리하기 때문에 이 어플을 오랫동안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기종을 사용하고 있고 IOS에서는 다운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잘 모르겠어요.

appstore에 멤버십위젯 을 칩니다.

멤버십위젯 다운멤버십위젯 다운

 

바로보이죠?

 

깔고나서 들어가면

 

멤버십 위젯멤버십 위젯 초기화면

 

저는 이미 많이 등록을 해놨기 때문에 이미 초기화면에 많이 보이죠? 들어가셔서, 자신의 바코드를 입력해 놓으면 끝!! 처음에는 조금 귀찮을 수 있어요. 등록을 해야되기 때문에! 그렇지만 여기 리스트에 없는 아이들도 등록해 놓을 수 있고 무엇보다 옆에 위젯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들어오는게 가능합니다!

멤버십 위젯멤버십 위젯 위젯창

 

 

 

 

브랜드 카테고리

이 중 브랜드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들어가면 리스트들이 딱 나오는데요.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쉽이 여러개잖아요. 예를 들어 파리바게트에서는 통신사 할인 + 해피포인트 적립. 이렇게요. 그래서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적립카드를 한번에 모아서 보여준답니다.

 

멤버십 위젯멤버십 위젯 브랜드 카테고리

 

하는 방법은 이래요.

 

멤버십위젯 브랜드 설정하기멤버십 위젯 카드 카테고리- 눌러서 하단 브랜드 설정

 

등록된 카드에 들어가주세요. 밑에 보시면 사용가능한 브랜드가 보이시죠? 그곳에서 선택하면 같이 모아지는 것 끝!

 

쿠폰 카테고리

이 카테고리는 뭐냐면, 메세지로 받는 기프티콘류를 모아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만약, 메세지에서 쿠폰을 받아놓고 사진첩에 보관하면 유효기간을 막 지나가도록 모르고 찾기도 힘들기 때문에 여기 등록해놓으면 한번에 볼 수있답니다! 저는 이거 참 좋은생각인 것 같아요.

멤버십 위젯 쿠폰 카테고리멤버십 위젯 쿠폰 카테고리

 

 

하지만 이 어플도 단점이 있어요. 바코드만을 모아놨기 때문에 동기화가 전혀 되지 않아서 잔여 포인트 및 사용내역 등을 전혀 볼 수 없기 때문에 보고 싶다면 개별 어플을 깔거나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해야합니다. 매우 큰 단점이죠.

 

일단, 모으신다면 그래도 꽤 큰돈이 되는 포인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포인트 적립 꿀팁을 모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다음번에 또 좋은 포스팅으로 가지고 올게요! 안녕!

 

댓글